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주민참여예산, 도봉의 내일을 열다!
2013년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모습


○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 개선방안 및 향후 운영방향 고민하는 자리 마련

○ 일반주민 접근성 향상, 동 특성 고려한 참여방안 마련 등 긍정적 평가

○ 주민참여예산위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하며 적극적인 운영 예고

도봉구는 2012년 한 해 동안 주민참여예산제를 꾸려가며 이끌어낸 노력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주민참여예산제의 개선방안 및 향후 운영방향을 모색하고자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지난 6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오승규 기획예산과장은 작년 한 해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이어 위원들은 자유토론을 통해 참여예산에 대한 각자의 생각과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시행 2년차를 맞아 우편엽서 배부, 동별 예산학교 등 일반주민의 접근성을 확대한 점, 동 지역회의 우선순위 사업 선정 시 동별 개성에 맞게 다양한 참여방법을 시도했다는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또한 서울시 참여예산 업무로 촉박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서울시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한 구청의 노고를 격려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반면 적극적인 참여가 부족했다는 점에 대한 반성과 함께 스스로의 역할 찾기 노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더불어 주민들이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작년에 서울시 참여예산 일정관계상 이뤄지지 못한 사업 현장방문을 올해 다시 시도해 보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장(송강식)과 부위원장(김성희)을 선출하여 주민참여예산제에의 보다 적극적인 주민참여 및 운영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오승규 기획예산과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건의된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난해 운영상 미비했던 점들을 차근차근 보완해나가면서 우리 구 주민참여예산제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기획예산과 (☎ 02-2091-261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