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이 아이템이면 100% 성공한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찾는다

○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4팀) 선정해 개발금 지원
 -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큐베이팅실 입주 기회 제공
 - 3개월간 체계적 창업지원 교육 및 전문 컨설팅 실시

머리를 맞대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도봉구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제공 분야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생산․판매 등을 협동으로 영위하여 조합원의 권익을 향상할 수 있는 분야 등이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4팀)을 선정해 도봉 산내음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소정의 개발금을 지원한다. 또한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큐베이팅실에 입주하여 3개월간 체계적인 창업지원 교육 및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 및 도봉 산내음사업단 홈페이지(http://www.hopete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 아이템을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며 “도봉구에서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의 창업을 희망하면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가진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도봉 산내음사업단 (☎02-994-7558), 일자리경제과(☎02-2091-31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