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사회적경제 알짜배기만 ‘쏙쏙’
도봉구, 사회적경제 기업 사업설명회 열기 후끈

사회적경제 기업 사업설명회 모습

○ 희망제작소 송창석 부소장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 주제로 강의

○ 주민 100여명 자발적으로 참석해 열띤 열기 선봬

○ 구, 4월 중 사회적경제 학교 운영 통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 관련 강의할 계획

도봉구는 지난 2월 2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구청 16층 회의실에서‘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해 관심 있는 주민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희망제작소 송창석 부소장이 강사로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의 개념 및 사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강의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도봉구청장은“우리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라는 개념이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 사회적경제는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을 포함하며 이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차원에서 다수가 함께 참여하며 나누는 따뜻한 경제를 말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우리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가치를 나누며 실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이 탄생할 수 있는 소중한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4월 중 ‘사회적경제 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설립하려는 주민을 위하여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3~4회에 거쳐 강의할 예정”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 관련문의 : 일자리경제과 (☎ 02-2091-317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