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자립을 위한 첫걸음,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 20일부터 24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도봉구민(만 18세이상)으로 가구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 재산이 1억3500만원 이하인 자 대상

○ 6월 26일 선정 여부 통보,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사업 추진


도봉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 안정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하고 생산성 있는 공공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2013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구직 의지가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정부재정지원 일자리사업으로, 상반기(3월~6월), 하반기(7월~10월) 2차에 나누어 각각 4개월씩 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상반기 사업이 6월 말 종료됨에 따라 하반기 사업의 추진을 위해 참여자 60명을 선발한다.

참여자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도봉구민 중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면서 재산이 1억3500만 원 이하인 자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및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등을 지참하고 주소지(주민등록 소재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의 재산 및 소득, 공공일자리 참여이력, 장애여부 등 선발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재산·소득기준 초과자, 공무원가족 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참여자 발표는 6월 26일에 할 예정이다.

도봉구청장은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생산적이고 안정적인 공공일자리사업으로 확대 발전되어 참여자들의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사업에 참여하는 구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일자리경제과(☎02-2091-31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