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지역특색 반영된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 2곳 탄생…인건비 등 적극지원

신규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숲과 사람들 활동 모습


○ 2013년도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주)하트웰, (주)숲과사람들 선정
 - 인건비(110만7000원/1인) 및 경영지원비(기업별 최대 1000만원) 지원

○ (주)지구나무와 수유화개에 대해선 1천5백여만원의 경영지원비 지원


도봉구는 도봉구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주식회사 하트웰과 주식회사 숲과사람들 등 2개 업체를 신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기업의 실체를 갖추고 있어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고자 도봉구청장이 지정하는 기업을 뜻한다.

이번에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주식회사 하트웰은 식자재 유통 및 위탁급식, 영양관리 등을 하며 취약계층의 직업교육을 하는 업체이다. 주식회사 숲과사람들은 숲 체험관련 교육서비스 및 교구재 제작 판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는 업체이다.

구는 기업별로 배정 받은 인력에 대해 1인 기준 110만7000원을 1년간 지원한다. 또한 브랜드·기술개발,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 비용 등에 사용가능한 경영지원비로 기업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선정 업체들은 박람회 및 판매․홍보행사 등에서 제품 전시·판매 기회를 제공 받으며,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 자립기반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지난 14일 신규로 지정된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 두 곳에 지정서를 교부하였다. 도봉구청장은 “일정 지정요건을 갖추고, 사회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역량 있는 기업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하였다.”며 “창동 행정지원센터 내에 자리한 도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 특색이 반영된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예비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도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한 주식회사 지구나무(친환경 문구를 제작․판매)와 수유화개(도자기 전시․판매 및 교육)에 대한 지원 연장을 결정하였다. 주식회사 지구나무와 수유화개는 1천5백여 만 원의 경영지원비를 지원 받아 홈페이지 제작 및 홍보·마케팅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 관련문의 : 일자리경제과 (☎ 02-2091-3174)

              사회적경제허브센터 (http://www.hopetech.or.kr/index.html)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