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4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 조사 2월말까지 실시

○ 총22,704필지 대상, 담당 공무원이 현장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

○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

도봉구는 2014년도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한 토지특성 조사를 2월말까지 실시한다.

이번에 조사하는 개별공시지가 특성은 1월1일 기준이며, 조사대상 토지는 총 22,704필지이다. 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조사된 개별토지의 특성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는 기본 자료로 활용된다.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비교하여 토지특성 차이에 따른 가격배율을 산출하여 지가를 산정한다.

산정된 지가는 인근 개별토지와 지가 균형유지 여부 등 적정성 여부에 대하여 감정평가업자의 검증을 받고, 토지소유자 등의 의견수렴과 도봉구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구청장이 결정 공시한다.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 및 지방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됨은 물론 각종 부담금 산정의 부과기준으로 활용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정확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행정으로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부동산정보과(☎02-2091-3723~5) 및 이메일(byg8@dobong.go.kr)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