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공공기관 착한 소비는 이제 필수
2016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실시

지난 4월 18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도봉구청 16층 다목적회의실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이 열렸답니다.

사회적경제기업 및 공공구매 제도에 대한 구매담당자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고 생산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공공구매를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된 교육이었는데요. 구청, 동주민센터 및 관내 위탁기관 등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60여명이 이 자리에 모였답니다. 


공공구매 관련 교육

 교육에서는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장조성단 송기호 단장 이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습니다. 사회적경제 기업 및 공공구매 제도의 이해, 공공구매 우수사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정보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이번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은 익힐 수 있었다지요. 

도봉구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촉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20억원 이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공공구매할 목표를 세웠습니다.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공공구매가 활발 해져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관련 문의 : 마을공동체과 2091-248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