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8. 7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9월 3일부터 9월 28일까지 의견서 제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8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기 위해 토지특성조사 및 지가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한 40필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접수를 받는다.

대상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18년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의 사유가 발생한 필지이다.

열람 및 의견 제출기간은 오는 9월 3일부터 9월 28일까지로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기간 내 구청 부동산정보과나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도봉구홈페이지(www.dobong.go.kr) 또는 서울시일사편리시스템(http://kras.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도 열람 및 접수할 수 있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10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한편, 도봉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감정평사가 상담제’를 운영하고 했다. 또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의 의견서가 접수된 토지에 대해 현장 참여를 신청하면 주민이 직접 감정평가사, 담당 공무원과 함께 해당 토지를 방문하는 등 현지답사를 통한 적극적인 의견수렴 및 행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국세, 지방세, 개발부담금 등 각종 부과금의 부과기준으로 쓰이는 개별공시지가는 주민의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관심을 갖고 가지고 열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