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오는 31일부터 이의신청 접수
2018년 7월1일 기준, 40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8년 7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공시지가 40필지에 대한 열람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오는 10월 31일 결정-공시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심의 대상은 2018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 토지이동된 토지이며, 이의가 있는 토지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은 결정-공시되는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하면 된다.

이의신청은 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한 후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또는 서울시 일사편리시스템(http://kras.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조회 후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및 토지 관련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주민들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가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의 이의신청서가 접수된 토지에 대해 현장참여를 신청하면 주민이 직접 감정평가사, 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 현장답사 등을 통해 투명한 행정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