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여름철 우기에 대비
건축공사장 및 사설위험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도봉구는 오는 6월 30일까지 여름철 우기에 대비하여 관내 건축공사장 및 사설위험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수해에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붕괴 등 위험예상지역의 철저한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주민불편 사항이 최소화되로록 사고예방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점검대상은 소규모 건축공사장 52개소, 중·대형 건축공사장 5개소, 건물·축대·옹벽 등(사설위험시설물) 22개소 등 총 79개소이며, 주요 점검사항은 ▲우기 대비 안전계획수립 및 시행여부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균열 ▲인접 건축물 피해여부 등이다.

  점검 방법은 구청 담당자와 건축공사장 공사감리자가 자체점검을 실시하며, 이상 발견 시 관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펼쳐 위험요소를 제거할 계획이다.

  위반사항이 발견될 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안전상의 문제점 발견시 공사중단, 위해요소 제거 후 공사진행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미시정시 관련법규에 의거 고발 등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재난 발생을 최소화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건축과  2289-16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