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우기대비 위험시설물 안전점검 및 신고 접수 실시

위험시설물안전점검

<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건축물의 담장을 점검하고 있다 >

  도봉구는 여름철 우기 및 태풍 등에 대비하여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자 관내에 있는 위험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이와 관련한 구민들의 신고를 접수한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을 통해 수해에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붕괴 등 위험 예상 지역의 철저한 안전 대책을 강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주민불편 사항이 최소화 되도록 사고 예방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점검대상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축물 벽체 및 담장 균열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축대, 옹벽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균열 ▲인접 건축물 피해여부 등이다.

  점검 방법은 구청 담당자와 건축 공사장 공사 감리자가 자체 점검을 실시하며, 이상 발견 시 관계 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펼쳐 위험 요소를 제거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발견될 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안전상의 문제점 발견 시 공사중단, 위해요소 제거 후 공사 진행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미시정 시 관련법규에 의거 고발 등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위험 시설물에 대한 신고방법은 주간에는 구청 건축과(☎ 2289-1820〜30) 및 동 주민센터에 신고하면 되고, 야간에는 구청 당직실에(☎ 2289-1300)에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재난 발생을 최소화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