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깨끗하고 투명하게 관리하세요!」
공동주택관리 자문단 구성 운영

  도봉구는 지난 17일부터 공사부문, 용역부문, 공동체 활성화 등 3개부문 18개 분야의 공동주택관리 자문단을 구성(27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동주택 자문단 구성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입주자대표회의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의사결정을 조속히 지원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공동주택 관리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자문사항은 ▲공사 및 용역의 필요성과 시기 적합성 ▲공사 및 용역의 규모와 비용의 적정 산출 여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위한 조직의 구성 및 활성화 방안 등이며 분쟁, 일반상담, 민원, 재개발·재건축, 리모델링 등은 자문하지 않는다.

  자문대상은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143개 단지)으로 2원억 이상의 공사와 1억원 이상의 용역은 의무적 자문대상이고, 2억원 미만의 공사와 1억원 미만의 용역은 선택적 자문대상이다.

  자문대상임에도 입주자대표회의에서 3분의 2이상으로 의결한 경우 공동주택 관리 자문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자문대상이 아니더라도 3분의 2이상으로 의결한 경우 공동주택 관리 자문을 신청할 수 있다.

  처리기간은 신청 접수부터 결과 통보까지 1개월 이내이며, 자문결과는 도봉구청 주택과 홈페이지(http://dept.dobong.go.kr/ho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문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주택과(☎ 2289-168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