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민간·공공 건설공사장 일자리은행제 운영

 도봉구는 지역주민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건축, 토목, 조경분야에 대한 민간·공공 건설공사장 일자리은행제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봉구는 지난 18일부터 공사장 일자리은행제 전담팀(TFT, 인원 3명)을 구성하여 건설공사장 구직구인 접수 및 상담을 하고 있으며, 특히 건축물 착공신고처리시 공사시공자에게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일자리은행제에 참여토록 유도하며 도봉구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관련 경험을 지닌 구민들을 발굴하는 등 구민들에게 공사장 내 일자리가 실질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은행제의 운영이 토목, 조경, 도배, 미장, 전기, 설비, 통신 등 건설관련 기술자 및 해당 건설현장 경험이 있는 구민들에게 관련 경험을 활용한 노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설업체에는 수준 높은 노동력의 유치를 통한 안전 시공을 가능케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했다.

 구에서는 향후 민간, 공공 건설공사장 시공자, 설계자, 지역거주 건설관련기술자 및 건설현장 경험자로서 구민, 건설공사관련 구청 직원 등 민·관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민간·공공 건설공사장 일자리 은행제 운영 활성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구직·구인 등록 관련 문의 : 건축과(☎02-2289-13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