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재난안전체험 교육 및 간담회 실시
유비무환(有備無患), 체험 위주 교육으로 재난에 대비!


관련이미지1  도봉구는 오는 10일 시민안전봉사대, 안전모니터봉사단, 통장 등 재난안전관리 활동 주민과 직원 총 45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 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각종 재난의 위험성을 재인식하고 안전의식의 확산과 신속한 대처 능력의 함양을 위해 실시되며, 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이루어지는 재난안전관리 활동에 따른 전반적인 사항, 재난 관련 동영상 시청 등 이론적인 재난안전관리 교육과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교육 참가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는 체험 교육은 지진, 화재, 풍수해, 지하철 안전사고 등 생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가상 체험과 응급처치, 소방시설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안전사고를 실질적으로 예방하고 각종 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한 주민은 “실생활에서 닥칠 수 있는 재난상황에 대해 직접 체험해보고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도봉구는 지난 2007~2008년, 관내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광나루 안전체험관에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10년에도 재난안전관리 회원과 재난관리 담당 직원 60명에게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체험 교육에 앞장서 왔다.

 구 관계자는 “재난안전체험 교육에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확대 실시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도봉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방재치수과(☎ 02-2289-8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