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유비무환, 풍수해 걱정 이젠 끝
풍수해보험 사이버 퀴즈 국민참여 이벤트 실시

 태풍·호우·대설 등 풍수해로 발생하는 국민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소방방재청이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을 알리고자 「풍수해보험 사이버 퀴즈 국민참여 이벤트」가 실시된다고 도봉구가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풍수해보험 홈페이지(www.safekorea.go.kr) 이벤트 코너를 클릭하거나 소방방재청(www.nema.go.kr)·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의 팝업(배너)창을 클릭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총 두 문항을 풀어야 하며 두 문항 모두를 맞춘 사람들 중 무작위 추첨을 거쳐 총 62명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일 오후 3시 이후에 풍수해보험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도 된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등의 풍수해 발생 시 국민의 재산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2006년부터 운영 중이다. 개인이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를 최대 62%까지 정부에서 지원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로 발생한 재산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경우 가까운 시·군·구의 재난관리부서나 읍·면·동 주민센터, 판매 보험사(동부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에 문의하면 된다.

문 의 : 소방방재청 재해보험팀 (☎02-2100-5447~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