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창동역 역사하부 경관개선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사업설명회 모습
도봉구가 서울 창동역 역사하부 경관개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2시 구청 10층 회의실에서는 창동역 역사하부 경관개선사업 사업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설명회는 창동역 역사하부 점용단체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 도봉구 새마을부녀회, 도봉구 주부환경연합회, 창동종합사회복지관, 창4동자율방범대 등의 창동역 역사하부 동측에 입점해있는 점용단체 임원들이 참석하였다. 부서별 업무 관련 직원 등 30여명도 함께했다.

설명회에서 구는 경관사업의 범위, 필요성, 주요추진 내용, 창동역사 하부 시설물 현황,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였다. 특히 창동역 역사하부와 비슷한 구간의 성공적인 국내외 개선사례를 설명하여 도봉구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창동역 역사하부의 경관개선이 시급하다는 것을 알렸다.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져 시설물 점용단체와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도 하였다.

구 관계자는“도봉의 중추적인 장소인 창동역 역사하부를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창동역 역사하부 동측 입점단체와 서측 무단 점유 주민들의 사업추진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의 취지를 밝혔다.

창동역 역사하부 경관개선사업은 2012년도 서울시 도시경관가꾸기 사업의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창동역 역사 하부는 어둡고 무질서한 환경으로 인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개선요구가 잇따라왔다.

구는 사업을 통해 창동역 역사하부를 시민들이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돌려줄 계획이다.

도시디자인과 02-2289-872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