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시행
도봉구,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지대 만든다

아이들이 교통안전 모의훈련을 하는 모습


○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전문기관인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협력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 도봉구 지역 26개 초등학교(유치원) 직접 방문해 맞춤형 교육 진행

○ 교통안전과 관련한 이론교육, 모형을 활용한 실습을 병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인 교통안전 교육기회 제공

최근 창원과 청주 등지에서 연이어 어린이 통학차량 사망 사고가 발생해 사회에 경종을 울리고 있다. 이에 도봉구는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봉구 지역의 26개 초등학교(유치원)를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습 영상자료와 교통안전시설 모형을 활용하여 ▲어린이 교통사고의 유형과 예방법 ▲교통수단의 안전한 이용방법 ▲교통질서 지키기의 중요성 ▲안전횡단 5원칙 등 교통사고 예방법과 올바른 보행방법 등 기초 교통안전 수칙에 대해 알려준다.

교육진행은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보유하고 있는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도봉구청이 공동 추진한다.

도봉구청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포함한 어린이 교통안전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으며, 교통안전 교육의 지속적인 시행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교통행정과 (☎ 02-2091-41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