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이젠 면허만 준비하세요, 차량은 빌려타면 ‘OK’
총 7곳에서 만나는 도봉구 ‘나눔카’서비스

○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이면 이용 가능

○ 그린카(
www.greencar.co.kr ) 또는 쏘카( www.socar.kr ) 홈페이지 통해 예약

○ 창동역 환승주차장, 도봉구청, 쌍문2동 3공영, 창1동 1공영, 창2동 4공영, 창3동 1공영,
   도봉2동 2공영 주차장 등 7곳에서 차량 빌릴 수 있어

도봉구는 누구나 필요할 때에 차량을 빌려 탈 수 있는 ‘나눔카’(승용차 공동이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나눔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이 1년 이상(운전면허증 취득 후 1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나눔카 서비스 업체인 그린카(www.greencar.co.kr) 또는 쏘카(www.socar.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한 다음, 차량이 필요할 때에 인터넷·모바일·ARS 등을 통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고 예약한 장소로 찾아가면 된다. 예약은 이용시각보다 최소 2시간 전에 해야 한다.

참고로 도봉구의 나눔카 서비스는 총 7개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는 기존 창1동 1공영주차장과 창동역 환승주차장 외에 도봉구 주요지점 5개소(도봉구청, 쌍문2동 3공영, 창2동 4공영, 창3동 1공영, 도봉2동 2공영)를 추가 대여했다.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위치 확인은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치경 교통지도과장은 “나눔카 서비스가 불필요한 자가용 승용차 보유·이용을 줄여 교통혼잡 완화에 도움을 주고, 주차난 및 환경오염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공유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교통지도과 (☎ 02-2091-420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