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의 빈틈없는 ‘가스 및 화재 안전사고 예방교육’
안전사고 예방 위한 동영상 CD 제작 및 배포

도봉구가 ‘찾아가는 가스 및 화재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이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가스·화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CD로 제작하여 배부합니다.

최근 각종 안전사고로 인해 재산 및 인명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조기에 고취시키기 위해 도봉구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스 및 화재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8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약 1,300여 명의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하였고, 3월과 4월에도 많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교육을 받기 위해 대기 중입니다.

안전사고 예방교육 중 애니메이션 시청 중인 아이들

구는 ‘찾아가는 가스 및 화재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신청하지 않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배부하기 위해 동영상 CD를 제작했습니다. 내용은 교육 시 인기가 많았던 애니메이션 2편(▲아기돼지 삼남매 ▲긴급출동 가스맨) 및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요. 특히 어린이들이 조기에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도시 도봉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관련 문의 : 환경정책과 (☎ 02-2091-32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