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소중한 나의 애마 주차공간이 산뜻해졌어요~˝
도봉구 창동역 1번 출구 2단 자전거보관소 신설
도봉구는 도심 교통환경 개선, 환경·에너지 측면에서 실질적 역할을 실현할 수 있는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를 꾀하고 자전거 통근·통학 이용자와 주변시설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대중교통에 접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창동역 1번 출구(창동 플랫폼 61 앞)에 2단 자전거보관소를 신설했습니다. 

구는 창동역 1번 출구에 있던 기존의 오래되고 낡은 자전거보관대를 모두 철거하고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 주차가 가능한 2단 자전거보관소를 새로이 설치해 창동역을 이용하는 자전거이용 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창동역 1번출구 쪽에 설치한 자전거보관소

창동역 2단 자전거보관소는 총 120대의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이로써 역 주변에 무질서하게 주차돼 주변 미관을 해쳤던 자전거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관소의 디자인을 심플하고 산뜻하게 단장했는데 이 또한 주변 창동역사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리라고 기대합니다. 

특히 창동신경제 중심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플랫폼 창동 61」개장(4월29일)을 앞두고 있어, 타 지역에서 도봉구를 방문한 분들에게도 주목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자전거보관소는 연중 24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02-2091-4163)으로 문의해주세요.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