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서울시 도시재생 희망지 공모사업
전체 2위로 창3동 선정

도봉구 창3동이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희망지 사업에 공모하여 희망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창3동은 2016년 7월부터 6개월간 주민역량 사업비로 1억2천만원을 받게 됩니다.

지난 3월16일 서울시에서는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 희망지를 공모하였는데요. 서울시 20개 자치구 36개동이 신청하였습니다.

창3동은 서울시의 서류심사, 면접심사, 현장실사 및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대상 15개소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이는 수십여 차례의 회의와 선진사례답사, 마을공동체교육 및 지원조직과의 수차례 워크숍 등 주민들의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친 결과랍니다.

창3동 주민들은 침체되어 가는 마을을 살리기 위해 주민모임 "창3동 초안산마을"을 결성하고 공모를 준비했습니다. 주민모임은 가가호호 방문하여 도시재생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350여명의 서명을 받으며 사업의 필요성을 주지시키는데 앞장섰다지요.

앞으로 창3동 주민모임은 6개월동안 착한공방, 마을 한마당 등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이 평가를 토대로 2017년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공모사업에 다시 도전할 예정입니다.

창3동이 도시재생지활성화 지역에 선정되면 창3동 주민모임은 최대 100억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창3동 살리기에 나설 수 있게 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8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