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의 새로운 도약!』
도봉동 새동네·안골 제1종지구단위계획 결정

  도봉구 도봉동 280번지 일대 및 350번지 일대 68,218㎡에 대한 ‘새동네.안골 제1종지구단위계획’ 안을 지난 18일 제38차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결정하였다.

  이 지역은 도봉산 진입부에 위치한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2006년 3월 개발제한구역 해제 후 난개발 방지와 도시기반시설 및 주민편익시설 확충을 위해 제1종지구단위계획 수립 이래 3년 8개월 만에 결실을 보게 되었다.

  이번 가결된 지구단위계획안은 지난 5월 결정된 제1종일반주거지역의 용도지역을 바탕으로 하여 용적률은 최대 150%이하까지 가능하고 단독주택, 다세대 주택, 연립주택 및 근린생활시설의 건축도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도봉산자락의 경관을 보호하고 우수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건축물이 건축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건축물의 높이를 3층 이하로 하되,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설계될 경우 4층까지 건축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환경친화적인 마을을 조성토록 하였다.

  특히, 안골지역은 열악한 도로망 정비를 위하여 내부 도로를 신설하고 총 9개의 획지로 계획하여 향후 공동개발을 통한 지역정비를 유도하였다.

  또한, 등산객 통행이 많은 새동네 지역은 보행자 우선도로 및 가로공원을 계획하여 보행편의시설 및 등산객 쉼터시설을 확보토록 하였으며, 결정된 계획은 주민공람절차를 거쳐 2010년 1월부터 지구단위계획에 부합될 경우 건축할 수 있게 되었다.

  업무 관계자는 “앞으로 이 지역은 도봉산길 디자인서울거리 조성사업과 식물생태공원인 도봉창포원 등 도봉산 주변 공공시설과 더불어 지역을 대표하는 전원형 주거단지와 등산객이 잠시 머물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발전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문의 도시계획과 2289-181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