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봄을 알리는 전령사 개골개골 개구리가 알을 낳았대요!
도봉구 초안산에 생태계 회복의 소리 울려...

 관련이미지1

< 초안산 생태연못에서 개구리알이 발견 >


  도봉구는 초안산에서 개구리가 알을 낳은 것이 무더기로 발견되는 등 초안산의 생태계가 점점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초안산 생태연못에서 개구리알이 발견되었다

 이번에 개구리알이 발견된 초안산 생태연못은 소생물의 서식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단절된 생태계를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음용수로 부적합판정을 받아 사용하지 않는 약수터를 적극 활용하여 2008년부터 조성되었다.

 구에서는 산기슭에서 자연 발생적으로 물이 흘러나오는 장소를 찾아내어 웅덩이를 만들고 수생식물을 심는 등의 방법을 활용함으로써 예산도 절감하고 생태계 복원에도 기여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현재 초안산 생태연못은 부들, 억새, 갈대, 생이가래 등 도심 속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식물들이 연못에 식생하는 등 자연생태 학습교육으로 장으로도 활용 가치가 매우 큰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구 관계자는 “귀중한 생명자원이 발견된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잘 보호 하고 지켜 더 좋은 자연을 후손들에게 물려주려는 시민들의 노력이 더 중요하다.”며, 초안산을 방문하여 생태연못에서 개구리나 개구리알 등의    소생물을 발견했을 시 잡거나 건드리지 말고 눈으로만 관찰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이번 생태연못내 개구리알 발견은 구 공원녹지과에서 운영 중인 개구리 관련 숲속여행 프로그램인 “꼬물~꼬물~ 올챙이!”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았다. 참고로 “꼬물~꼬물~ 올챙이!”는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개구리의 생애, 개구리 울음소리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된다.


문의 : 공원녹지과(☎02-2289-859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