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그린 커뮤니티 건립을 위한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사업에 참여하세요!
담장도 허물고, 휴게공간도 확보하고

 마을의 담장을 낮추고 지역공동체를 재건하는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는 낡고 노후화된 아파트 담장을 개방하고 녹지대 및 주민휴식공간을 조성하는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사업”은 아파트 담장을 허물고 녹지와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도로변 녹시율을 높임으로써 지역을 그린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사업은 ▲ 아파트 측의 자부담이 가능한 경우 ▲ 2개단지 이상 공동 참여가 가능하며 녹지 조성 가능 면적이 많은 경우 ▲ 단지 개방 및 조성 후 사후 관리 등 주민참여 의지가 강한 경우 ▲ 사업 대상지 주변 시설(공원, 녹지, 학교 등)과의 연계시행 여부 ▲ 사업 효과가 큰 경우 ▲ 시설물 설치보다는 수목식재 계획 위주의 아파트인 경우 등을 고려해 대상으로 선정하며, 신축 아파트나 7년 이내에 재건축이 예정되어 있는 아파트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5월 3일까지이며 공원녹지과로 방문접수 및 전화, 팩스 접수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쾌적한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과의 소통 공간 확보 및 생태네트워크 강화 측면에도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사업은 긍정적”이라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문 의 : 공원녹지과(☎02-2289-186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