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35개 어린이공원 설치검사 합격
안전검사 합격한 어린이공원에서 맘껏 뛰어노세요!

- 안전관리 담당자 안전교육 이수 등 효율적 안전관리 체계 구축 -

 도봉구는 도봉구의 어린이공원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른 설치검사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놀이시설이 없는 3개소를 제외한 총 35개의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어린이공원에는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등 각종 놀이기구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고무매트 등 바닥재가 설치되어 있다. 이용시설들은 모두 주이용자인 어린이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되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른 안전관리도 하고 있다. 도봉구의 어린이놀이터는 해당법에 규정된 설치검사, 정기시설검사, 안전점검(교육) 등을 준수하고 있다. 사고로 인한 어린이 피해 발생에 대비한 손해배상보험에 가입했으며, 안전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2년에 1회씩 실시되는 안전교육도 이수했다.

 도봉구는 설치검사로부터 2년이 도래하는 개나리어린이공원 등 4개소에 대해서도 정기검사를 추진하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수시로 현장을 점검하여 어린이공원이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장소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린이공원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공원녹지과(☎02-2289-859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