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EBS 다큐멘터리 ‘하나뿐인 지구’
친환경 안심놀이터, 도봉구 반석 상상어린이공원 소개

친환경안심놀이터에 놀고 있는 아이들

 지난 5월 환경부가 주최한 ‘2011년도 친환경 안심놀이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도봉구의 반석 상상어린이공원이 겹경사를 맞이하였다. 도봉구는 EBS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하나뿐인 지구’에 반석 상상어린이공원이 대표적인 친환경 안심놀이터로 소개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0월 4일 오후 11시 20분부터 12시까지 방영된다. 환경 보호종인 표범장지뱀을 형상화한 놀이시설의 우수성이 다루어져 친환경 놀이터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반석 상상어린이공원은 2010년 12월 21일 창동 354번지에 조성되었다. 바닥 재질부터 놀이 시설에 이르기까지 주요 시설에 친환경소재를 사용하였다.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계류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평의자, 목재데크 등 조경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공원 주변으로 식재된 느티나무,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과 어우러져 어른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도봉구는 정기적인 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1주일에 2~3회씩 계류를 청소하고 있으며 수시로 탁도 검사를 하는 등 수질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모래놀이터는 수시로 뒤집어 햇볕에 살균 소독해 기생충의 발생을 막고 있다. 1공원 1지킴이 제도를 통한 상시 순찰도 공원의 우수성 유지에 도움이 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보존, 보호할 가치가 있는 한국의 자연 유산을 선정하여 방송하는 환경, 자연생태 다큐멘터리인 ‘하나뿐인 지구’의 촬영지로 반석 상상어린이공원이 선정되어 기쁘다.”며 “친환경 안심놀이터로서 어린이공원의 수준과 품격을 한 차원 높이는데 성공한 반석 상상어린이공원이 앞으로도 쾌적한 공원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문 의 : 공원녹지과(☎02-2289-859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