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푸른 서울 가꾸기 대상지 공모
공공성 높은 장소 우선 선정

 도봉구는 구민들이 직접 꽃과 나무를 심어 아름답고 푸른 서울을 만들어나가는 ‘푸른 서울 가꾸기 사업’을 위한 녹화재료 지원 대상지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0월 7일까지이며 참가는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녹화대상지의 식재위치, 면적, 식재계획, 재료지원 요청 내역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도봉구청 공원녹지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팩스(☎02-2289-1740)를 이용한 접수도 가능하다.

 구는 현장 확인 후 공공성이 높은 장소를 우선 녹화대상지로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은 ▲ 골목길이나 사회복지시설 ▲ 생활권 주변의 자투리땅, 담장외부 주변 빈공지 ▲ 주요 가로변이나 다중이용시설 ▲ 시책사업으로 추진한 녹화지역 순으로 선정된다. 단, 5년 이내에 개발계획이 있는 지역이나 건축 인․허가 관련 법적 의무 조경지, 하자보식 기간 중인 지역, 개인주택이나 아파트단지 내, 학교나 옥상 공원화사업지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녹화대상지 최종 선정은 서울시가 한다. 선정 결과는 10월 중 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 게재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지원대상지로 선정되면 수목, 초화류, 퇴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직접 참여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면 아름답고 푸른 도시 도봉에 대한 자부심도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푸른 서울 가꾸기 사업이란?
 푸른 서울 가꾸기 사업은 도시녹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서울시가 각 자치구와 실시하는 사업이다. 잿빛 도시에 시민들이 직접 푸른빛을 입히는 참여형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해 수목, 퇴비 등 녹화재료를 지원해준다.

문 의 : 공원녹지과(☎02-2289-139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