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가로수·녹지대 새봄맞이 준비 한창

수목 세척 모습

○ 3월말까지 월동시설물 제거 및 가로수 지주대 정비 등 실시
○ 도봉로 등 가로수 8천 382주, 가로변 띠녹지 7천 906㎡ 등 대상
○ 3월 2일부터 3월 16일까지는 수목세척 중점기간
○ 토양분석 통해 토양개량, 거름주기 등도 함께 시행

 다가오는 새봄을 준비하며 도봉구는 가로수 및 도로변 녹지대에 대해 겨우내 쌓여있던 잔설, 염화칼슘, 묵은 때 등의 정비에 나섰다.

 정비 대상은 도봉로 등 53개 노선의 가로수 8천 382주와 가로변 띠녹지 7천 906㎡, 벽면녹화지 및 녹지대 20만 6천 591㎡의 수목 100만여 주 등이다.

 구는 3월말까지 월동시설물 제거와 수목세척, 훼손된 가로수 지주대 정비, 가로변 녹지대 내 담배꽁초 및 쓰레기 치우기 등을 실시한다. 겨울철 제설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염화칼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특히 3월 2일부터 3월 16일까지는 수목세척 중점기간으로 정했다. 기간 동안 구는 겨우내 제설작업으로 뿌려진 염화칼슘을 씻어내는 등 수목의 황화현상 예방을 위한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수목 표면의 기공을 막고 있는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내는 작업은 수목의 호흡 및 생리작용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데에 필수적이다.

 아울러 토양분석을 실시하여 대상지 특성에 맞도록 토양개량, 거름주기 등을 시행한다. 훼손된 녹지에는 수목 메워심기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새봄을 맞이하여 겨울철 가로수와 녹지대의 묵은 때를 벗어내어 깨끗하고 활기찬 거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공원녹지과 (☎ 02-2289-186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