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중랑천에 넘실대는 유채꽃, 구경 오세요!

중랑천에 피어있는 유채꽃  
○ 유채꽃 2만본 중랑천 둔치 산책로 주변에 식재

○ 포토존 조성, 주민 누구나 봄기운 만끽하며 사진 촬영 가능

○ 유채꽃밭 주변의 참여형 텃밭에선 학생들이 가꾼 작물 감상 가능

○ 꽃창포, 벌개미취 등 계절별 아름다움 뽐낼 초화류도 식재

지난 4월말 흐드러지게 핀 벚꽃으로 많은 주민들에게 사랑 받았던 도봉구 중랑천이 다시 한 번 가족 나들이 장소로 주목 받고 있다. 노란색의 유채꽃이 꽃망울을 활짝 터트리며 만개한데다 학생들이 직접 파종하고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중랑천 참여형 텃밭’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다.

도봉구는 도봉구청 맞은편 중랑천 둔치 산책로 주변을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가꾸고 있다. 구에서 직접 식재한 유채꽃은 총 2만 본. 현재는 유채꽃이 바람에 흩날리며 만들어낸 노란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누구나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바로 구가 마련한 포토존 덕분. 꽃밭 한가운데 마련된 포토존은 봄의 기운을 한껏 느끼면서 사진을 찍기에 제격이다.

유채꽃밭 옆으로는 중랑천 둔치 참여형 텃밭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창동중학교, 동북초등학교, 서울숭미초등학교, 도봉구청직장어린이집 등 4개 단체가 텃밭에 작물을 심고 가꾸고 있다. 텃밭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심은 상추, 시금치, 딸기 등의 작물이 성장 중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유채꽃밭과 체험형 텃밭 주변으로 꽃창포, 벌개미취 등 초화류도 식재하였다.”며 “계절별 아름다운 꽃을 지속적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문의 : 공원녹지과 (☎02-2289-186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