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나무 가꾸기도 주민참여로
도봉구, ‘내 집 앞 나무가꿈이’ 찾습니다!

내집앞 공원에서 제초 작업중인 주민들 모습


○ 내 집 주변 녹지시설 관리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개인, 단체, 학교, 회사 등 모집

○ 가뭄 시 물주기, 쓰레기 제거, 제초작업, 훼손된 녹지 신고 등 수행

주민참여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요구다. 도봉구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만들기에 힘을 보탤 ‘내 집 앞 나무가꿈이’를 찾는다. 

내 집 앞 나무가꿈이는 내 집 주변의 가로수, 띠녹지 등 녹지시설 관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녹지시설을 가꾸거나 관리하는 개인, 단체, 학교, 회사 등을 뜻한다.

참가자들은 ▲가뭄 시 물주기 ▲가로수 하부 및 띠녹지 내 쓰레기 제거 ▲제초작업 ▲훼손된 녹지 신고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구는 참여하는 개인 및 단체에겐 위촉장을 주고,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준다. 학생들의 경우에는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fax 02-2289-1740)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가로수 보호판, 띠녹지의 훼손은 잦은 반면 상주하는 관리인이 없어 민원인이 신고할 때 비로소 조치가 행해져왔는데, 나무를 가꿈에 있어서도 참여와 소통에 의한 관리체계를 정착시키고 싶다.”며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내 집 앞 나무가꿈이 활동에 참여하여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공원녹지과 (☎ 02-2289-186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