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심속에서 보리 파종하며 고향 정취 물씬~쌍문1동 꽃동네

쌍문1동 주민들이 보리파종하는 모습

○ 쌍문1동 꽃동네 주민들, 11월 1일 보리 파종작업 실시하며 고향 정취 맛봐

○ 주민 모임 ‘푸른 elpis' 결성해 꽃길 조성하며 공동체 의식 배양

○ 구, 태풍피해목, 병해충목 등으로 자체 제작한 화분 제공하며 힘 보태

얼마 전 꽃길을 조성하며 마을을 변화시킨 도봉구 쌍문1동 꽃동네의 주민들이 이번에는 보리 파종작업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 데다 강풍까지 불어 체감온도가 영하로 떨어진 11월 1일. 도봉구 쌍문1동 꽃동네 주민들은 시골 고향의 정취를 느끼기 위한 보리 파종 작업을 실시했다.

파종 작업에 참여한 이들은 ‘푸른 elpis(라틴어: 희망)’ 소속 회원들. 푸른 elpis는 쌍문1동 주민들이 올해 8월 31일 결성한 주민 모임으로, 콘크리트와 벽돌로 덮인 길과 건물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며 공동체 의식을 되살리는 활동에 앞장서 왔다.

구에서는 산림 내 태풍피해목과 병해충목 등을 수집하여 자체 제작한 화분 163개를 지난 9월 지원하며 주민들의 활동에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는 추가로 81개의 화분을 지원하여 의미가 더욱 깊다.

주민들은 구에서 지원 받은 화분에 가을철에는 국화 등 화초류를 심고, 겨울철에는 보리 씨앗을 심고 가꾸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과 녹색식물이 함께하는 꽃동네를 조성하기로 했다.

도봉구청장은 “꽃길 가꾸기에 주민들의 참여 열정이 높아 앞으로 주민들이 직접 마을을 가꾸는 좋은 성공사례가 될 거 같다.”며 “구에서도 주민들이 도움을 요청하면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공원녹지과 (☎ 02-2289-18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