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방치된 옥상공간 “푸른정원으로 만드세요”
도봉구, 옥상녹화·텃밭 조성사업 대상지 공모

2012년 민간건물 옥상녹화 조성 사례


○ 3월 26일까지 2013년도 옥상녹화·텃밭 조성사업 대상지 공모
 - 2012년말까지 준공 완료된 건물로, 옥상녹화(텃밭 포함) 가능면적이 65㎡이상인 건물

○ 구조안전진단비 전액, 설계비 및 공사비는 50%까지 지원


도시 열섬화 현상 완화, 건물 냉·난방 에너지 절약 등 다방면에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옥상녹화 사업이 진화 중이다.

도봉구는 별도의 토지보상비 없이 옥상녹지를 확보하여 도심지 부족한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자 2013년도 옥상녹화·텃밭 조성사업 대상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3월 26일까지. 2012년 12월 31일까지 준공이 완료되었으며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한 민간 건물로, 옥상녹화(텃밭 포함) 가능면적이 65㎡이상이며 시민과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장소로 제공 가능한 건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신청서 및 건물 현황사진 1부, 건축물 사용 승낙서 1부, 건물 등기부 등본 1부를 공원녹지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신청기간 내 도착)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구조안전진단비 전액, 설계비 및 공사비는 50%까지 시비로 지원한다. 단, 건축법에 의한 의무조경면적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도심 내 녹지량 확충을 통해 도시생태기능을 강화하고 도시농업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소·대규모 건축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공원녹지과 (☎ 02-2091-37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