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화사한 꽃으로 집안 가득 행복을~
도봉구,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속의 화훼교실 운영

○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일환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속의 화훼교실’ 운영
 - 주1회씩 총12회 과정

○ 도봉구에서 (사)한국화훼협회의 ‘생활속의 꽃문화 보급사업’ 유치

○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꽃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어 꽃과 나무로 가득 찬 아름다운 도봉 조성

도봉구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속의 화훼교실’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한국화훼협회에서 시행하는 ‘생활속의 꽃문화 보급사업’을 도봉구에서 유치하면서 시작했다. 서울시 ‘아파트 꽃나무심기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주공3단지 주민과 꽃에 관심이 많은 인근주민을 대상으로 11월말까지 매주 1회씩 총12회에 걸쳐 운영한다.

강의내용은 가정에서 기르는 꽃에 관한 기초지식, 공기정화식물의 기능, 힐링원예 등 꽃과 식물의 실생활 적용 등. (사)한국화훼협회에서 전문 강사와 실습용 녹화재료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 40여명은 2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은 후 “그동안 꽃에 대한 관심만 있었는데 전문 교육을 받고 새로운 것을 알게 되어 더욱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강의에 참석하고  정서적으로 밝아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관련문의 : 공원녹지과 (☎02-2091-377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