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위험한 공원엔 가차없이 레드(Red)등급!…공원 치안강화 도모

○ 도봉구, 도봉경찰서와 합동으로 공원순찰 실시

○ 효과적인 치안강화를 위해 관내 공원을 Red, Yellow, Green으로 선별
 - Red, Yellow 판정 공원 대상은 집중 순찰 실시로 치안 강화 도모

도봉구가 공원을 치안 상태에 따라 Red, Yellow, Green으로 나누어 관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봉구는 이달 말까지 도봉경찰서와 합동으로 관내 공원 61개소에 대한 대대적인 순찰을 실시한다. 이번 순찰에는 도봉구청과 도봉경찰서 직원들로 구성된 11명(도봉구청 7명, 도봉경찰서 4명)의 인력이 참여한다.

이들은 공원별 치안이 불안한 6개 요인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구성항목으로는 노숙자, 비행청소년, 취객 등 불안요인, 시장, 주점이나 학교 인접 여부 등을 점검하는 입지적 문제, 산책로 배치, 출입구 방향, 화장실 안전도 등 공원내부의 구조적인 문제, CCTV, 방범등, 비상벨 등의 방범시설 설치 여부 등이 있다. 이 밖에 공원별 주민여론이나 안전도도 평가에 반영, 종합 점수화하여 공원별 안전등급을 최종적으로 산출한다.

공원의 안전등급은 치안상태에 따라 Red, Yellow, Green순으로 부여한다. 상대적으로 공원치안이 취약하여 Red, Yellow판정을 받은 공원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순찰을 실시함으로써 치안 강화를 도모한다.

도봉구청장은 “관과 경이 입체적이고 유기적인 합동 순찰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도봉구 일대의 공원 내 치안상태가 강화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공원녹지과 (☎02-2091-37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