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에서‘즐거운 산책’할까요?
둘리(쌍문)근린공원 건강산책로 조성 및 정비

새롭게 단장된 산책로 사진

○ 둘리(전, 쌍문)근린공원 순환형 건강산책로 조성 및 노후 산책로 정비
○ 쌍문동 일대 꽃동네 어린이놀이터와 방학동 휴게광장 연결 산책로 조성, 주민 편의성과 접근성 높여
○ 죽은 나무를 난간 및 편책으로 재활용하여 아름다운 자연미 연출


도심 속 공원은 피곤과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에게는 삶의 활력소이다. 도봉구는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6월 11일부터 8월까지 둘리[쌍문]근린공원(방학동 우성2차아파트 뒤편~쌍문동 꽃동네)에 순환형 건강산책로를 조성하고 기존 노후된 산책로는 목계단으로 정비하였다.

이번 사업으로 기존 둘리(쌍문)근린공원의 상부에 조성되어 있던 쌍문동 일대 꽃동네 어린이놀이터(바닥분수)와 하부 방학동 휴게광장이 중앙산책로를 통해 직접 연결됐다. 상부와 하부 간 단절로 이용이 불편하였던 공원시설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주민들이 보다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원 상부인 쌍문동 꽃동네에는 바닥분수, 조합놀이대, 운동기구,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공원 하부인 휴게광장(여행공원)에는 산책로, 광장, 의자, 녹지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 다른 컨셉의 공원시설인데도 불구하고, 방학동과 쌍문동 주민들은 접근이 어려워 두 곳의 공원을 편하게 즐기기가 어려웠다. 이번 산책로 조성으로 이런 불편이 해소되어 여러 가지 공원시설을 취향에 맞게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더불어 기존에 노후되고 불량했던 방학동 산 89번지 일대(방학동 우성2차아파트)의 산책로도 목계단으로 깔끔하게 정비하였다.

무분별하게 난립했던 산림 내 샛길은 인근의 죽은 나무를 활용하여 만든 편책을 설치해 출입을 통제하고 산림수종 식재 및 파종을 통해 산림환경을 복원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 뿐 아니라 자연환경보존 측면까지도 함께 고려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산책로 곳곳의 죽은 나무나 산책지장목 등(수종:아까시나무, 참나무 등)을 제거하고 이를 편책이나 난간을 위한 목재로 재활용하여 숲친환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는 물론 산책로의 자연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무더위가 한층 꺽여가고 선선한 가을을 앞둔 요즘, 둘리(쌍문)근린공원에 새롭게 단장된 산책로를 가족들과 함께 걸어보며 넉넉한 자연의 향기를 느껴보기를 권한다.

□ 관련문의 : 도봉구청 공원녹지과(02-2091-37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