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초안산근린공원 안의 이색놀이공간’
유아숲 체험장 - 11월 개장 목표

유아숲 체험장 마스터플랜
○ 창동 산24번지 일대 12,000㎡ 부지 ‘유아숲체험장 조성사업’ 8월말 착공
○ 11월 말 개장 목표로 숲속쉼터, 시설놀이장, 숲속학습장 등 공간 연출
○ 유아교육 경력자 및 숲해설가 배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제공 예정

도봉구는 창동 산24번지 일대(초안산 창골축구장 북쪽/창동고등학교 뒤편) 12,000㎡ 부지에 3억1천7백만 원을 들여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숲체험장 조성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4년 11월 말 개장을 목표로 조성 중인 유아숲체험장은 기 조성된 농작물체험장과 연계하여 숲속쉼터, 시설놀이장, 숲속학습장, 활동놀이장 등으로 각각의 콘셉트에 맞도록 공간을 구분하고, 숲속도서관, 교구놀이장, 사면놀이대, 통나무균형대, 모래놀이터, 물놀이대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다.

체험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숲체험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고 어린이들의 보행을 고려한 이동동선을 구축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유아교육 경력자 및 숲해설가를 선발해 유아숲체험장에 배치,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월별 식물과 곤충의 생활상 관찰놀이, 반딧불이 체험, 신체활동놀이, 나무소리듣기, 초안산 트래킹, 야생화 및 수생식물 관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최고의 교육적 효과와 함께 만족감 높은 체험교육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유아숲체험장이 들어서는 초안산 일대는 참나무, 잣나무가 주로 분포하고 있는 양질의 산림지역으로서 인근에 어린이놀이터, 생태연못, 야생화원 등이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친환경 지역이며, 인근 주거밀집지역과 가깝고, 쌍문역, 창동역 등 대중교통 이용이 좋아 접근성이 용이하여 유아 및 어린이들 이용에 있어서도 매우 유리한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는 곳이다.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들의 숲체험장으로 널리 활용될 예정인 초안산 유아숲체험장은 향후 쌍문동과 도봉동 지역에도 연차적으로 조성하여 확대 운영할 목표로 추진 중이다. 


□ 관련문의 : 도봉구청 공원녹지과(02-2091-37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4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