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동절기 대비 가로 녹지대 월동준비 추진

○ 도봉구, 겨울철 제설제 살포 피해 방지코자 화단보호용지주(차단막 고정장치) 설치
○ 우리구 특허 출원한 화단보호용지주 설치로 작업시간 및 소요인력 50% 줄이고 장기간 원형유지해 예산절감 효과
○ 중랑천 장미, 금계국 등 향토작물 식재지에 거름주기와 공석덮기, 저온에 약한 수목 짚싸기 등 월동 준비


도봉구는 동절기 대비 가로녹지대 월동준비 계획을 수립하여 겨울맞이 채비에 나섰다.

겨울철에는 제설제(염화칼슘) 살포로 인해 가로변 수목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구는 제설제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가로변 수목 주변에 차단막(8.66㎞)을 설치한다.

특히, 금년에는 2013년 10월 우리구에서 특허 출원한 화단보호용지주(차단막 고정장치)를 설치할 예정이다. 해당 장치는 지지대 하나만으로 볏짚 전체를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기존 작업시간과 소요인력의 50%가 줄고 장기간 원형이 유지되어 예산 절감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랑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아름다운 하천경관을 감상하며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장미, 금계국 등 향토작물 식재지에 대해서도 거름주기와 공석덮기를 실시하고 저온에 약한 수목은 짚싸기를 시행하는 등 월동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 눈이 내릴 때 가로녹지대 수목 보호를 위해 상가 앞 등에 내린 눈을 치우면서 가로변 녹지대에 쌓아놓지 않기.”를 주민들에게 당부하며, “제대로 된 월동준비로 2015년도에는 더욱 푸른 도심을 가꾸어 나가겠다.” 고 전했다. 

□ 관련문의 : 공원녹지과(☎ 02-2091-37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