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우리동네 가로수! 내가 돌본다.”
「나무 돌보미 사업(Adopt-a-Tree)」 참여자를 연중 모집
도봉구는 공공시설물인 가로수와 띠녹지 수목을 지역단체와 주민이 ‘나의 나무’로 입양해 돌보고 가꾸는 「나무 돌보미 사업(Adopt-a-Tree)」 참여자를 연중 모집합니다.

「나무 돌보미 사업」은 행정력의 손길이 필요한 가로수, 띠녹지 수목 등 기존수목을 지역의 시민과 단체가 ‘나의 나무’로 입양(Adopt)하여 자율로 관리하는 자원봉사랍니다. 1985년 미국 텍사스주 ‘Adopt-a-Highway'조직의 결성을 시작으로 캐나다의 Adopt-a-street, 일본의 Adopt활동 녹지 등으로 확대되어 나무뿐만 아니라 해변, 거리 등 공공시설물을 관리하는 개념으로 자리잡혀 시민의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지요.

이번 사업은 도봉구 관내 가로수(도봉로 등 62개 노선 9,489주)와 가로변 띠녹지(도봉로 등 16개 노선 9,512m)의 기존수목을 시민, 단체 등에게 입양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대상지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일정한 심사를 거쳐 나무 돌보미로 선정됩니다.

선정된 단체나 시민은 1년간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기 위한 청소, 잡초제거, 꽃•나무 심기활동, 가뭄철 나무에 물주기, 가을 낙엽치우기, 훼손된 시설물 신고하기 등을 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활동주기 및 활동내용 등은 구청과 협약체결시 자율적으로 정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협약을 해지하거나 연장이 가능하답니다.

신청서는 서울시 공원 웹사이트(http://parks.seoul.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공원녹지과로 직접 방문접수 하거나 우편, 팩스(2091-6346), 이메일(201401223@dobong.go.kr)로 신청해주세요.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봉구 공원녹지과(☎2091-3775)로 문의 바랍니다.

나무 돌보미 사업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8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