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시농부 여기 다 모였네~
제1회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 개최

몇 해 전만 하여도 서울에서 농사를 짓는다는 건 상상조차 힘들었는데요. 지금은 아이 어른 손 붙잡고, 때론 직장 출근을 위해 양복을 갖춰 입고도 텃밭을 방문해 작물마다 물을 주는 모습을 쉬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앞으로도 도시농업의 인기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오는 11월 1일 도봉구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가 열립니다.(사진은 텃밭에서 작물에 물을 주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지난 2011년경부터 텃밭을 조성해 분양해온 도봉구가 이번에는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를 개최합니다. 도시농업의 다양한 체험과 배움 프로그램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기회이자 말 그대로 축제랍니다. 도봉구의 나눔텃밭에서 농사를 지어오신 분들은 물론 도시농부가 되어 볼까 꿈을 꾸고 계신 분들에게도 열린 축제니 망설이지 말아주세요.

도봉구의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는 11월 1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봉구청 광장에 오면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무대에서는 행사를 축하하는 길놀이를 비롯하여 떡메치기, 난장한마당 등이 펼쳐집니다.

볏짚 체험, 우리쌀 주먹밥 만들기, 토종씨앗 놀이 및 나눔, 나만의 화분만들기, 탈곡체험 등이 행사에 흥미를 더하며, 논생물 관찰, 논생물 퀴즈 맞추기, NON-GMO 옥수수로 만들어 보는 팝콘 등으로 꾸려지는 배움마당도 운영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가득한 텃밭장터도 기대해주세요.  

문의 : 도봉구 환경정책과 ☎02)2091-321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