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동네숲가꾸기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
10인이상 주민 및 단체에 녹화재료 지원 최대 200만원, 보조금 지원 500~2000만원 까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 꽃으로 피다’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스스로가 일상에서 꽃과 나무를 가꾸는 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2019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은 주민들이 동네, 골목길, 아파트 등에 꽃과 나무를 이웃들과 함께 심으면서 마을의 특징이 돋보이는 녹색보행로를 만들어가면서 마을골목을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녹화재료지원 및 보조금 지원 사업이다.

 

공모는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10명 이상의 주민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조성대상은 동네·골목길·아파트·상가·학교·띠녹지·유치원·주유소 등 관내 전역이다.

 

공모분야는 △꽃·나무·비료 등의 녹화재료를 지원하는 ‘녹화재료 지원 분야’ △녹화활동의 시설비·활동비를 지원하는 ‘보조금 지원 분야’로 구분해 지원한다 .

 

‘녹화재료 지원 분야’는 1곳당 최대 200만원 이내의 녹화재료를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분야’는 재료비 및 사업진행비 등의 보조금을 1곳 당 500만원~2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총 사업비의 20%는 참여공동체가 자부담해야 한다.

 

공모신청은 분야별 1건만 신청(지원)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안된다. 또한, 5년 이내 재개발계획이 있는 지역, 건축 인·허가 관련 법정 의무조경지, 하자보식 기간 내에 있는 지역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접수는 서울시홈페이지(www.seoul.go.kr) 고시/공고 또는 도봉구홈페이지(www.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오는 2월 24일까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2091-3775)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방문접수는 2월 22일 오후 6시까지이다.

접수된 주민제안 사업은 접수부서의 현장평가와 서울시 주민제안사업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13일경 심사결과를 서울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대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꾸준히 주민들이 주체가 된 골목길 가꾸기 사업 등을 통해 골목골목마다 특색 있는 변화를 만들며 이웃과의 소통에 노력해 왔다.”면서 “이번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에도 많은 주민들의 참여해 내 마을을 가꾸는데 더 많은 주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2018 보조금사업_포토존 조성 모습

▲2018 녹화재료 지원-사업진행 모습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