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온 가족이 즐기는 풍성한 과학축제
제8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개최

도봉구는 7월 22일부터 27일까지 ‘로봇페스티벌’을 주제로 제8회 도봉 창의과학축전을 개최합니다.

지난해 열린 도봉 창의과학축전의 모습. 올해는 7월 22일부터 27일까지 로봇페스티벌을 주제로 열린다.

도봉 창의과학축전은 과학․문화․예술이 융합된 체험형 축제입니다. 2009년 ‘Exciting 우주체험전’을 시작으로, 그동안 해마다 특별 주제를 선정(Exciting우주체험전, 미래과학로봇대전, 3D환상체험전, 브레인Adventure, 크리스마스Fantasy, 스포츠과학의비밀, 인류의위대한업적-발명)하여 과학의 원리와 생활 속에서 발견되는 재미있는 과학 소재를 중심으로 도봉구는 물론, 인근 지역의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거운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 왔습니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전은 개막식․로봇경진대회․주제전시체험마당․특별전시체험마당․교육마당으로 구성됐습니다.
   ‣ 개막식은 화려한 레이저로 꾸며지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개막선포 순으로 진행됩니다.
   ‣ 로봇경진대회는 휴머노이드 댄스 퍼포먼스, 격투, 과학상자 창작 및 구동형 로봇 경진대회 총4종목으로 운영되며, 로봇 제작 및 조종의 실력을 갖춘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참여합니다.
   ‣ 주제 전시․체험마당은 이동형 로봇 공연장 로봇벤, 거대한 정크로봇, 재난구조로봇 똘망, 마리오네트 몬스터 밴드의 공연 등으로 이루어진 로봇 전시와 함께 초소형 비행기 드론 날리기, 전동휠 나인봇, 제니보, 다윈 등 다양한 로봇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특별 전시․체험마당은 디자인부터 프린팅까지 3D프린팅에 대해 학습하며, 특수한 장비를 착용하고 움직임이 가능한 시뮬레이터를 탑승하여 체험하는 VR(가상현실), 4D 레이싱 등 재미있는 첨단 과학 기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교육마당은 도봉구의 학교 동아리 및 과학반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각종 창의과학체험부스, 로봇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서울로봇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 전시 및 체험부스, 덕성여대 도봉영재교육원 및 창동청소년수련관 등에서 운영하는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으로 갈고 닦은 꿈과 끼를 펼칠수 있는 창의동아리 경연대회 및 사랑의 하모니 합창대회가 펼쳐집니다.
 
7월 22일(금)부터 27일(수)까지 6일간【※과학 전시 체험 : 22일(금)∼24일(일) [3일간]】펼쳐질 도봉 창의과학축전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도봉 창의과학축전 홈페이지(http://science.dob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문의 : 도봉구청 교육지원과 (☎02-2091-230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