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아동이 행복한 도시 지향하는 도봉구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아동권리 인식조사 및 아동권리 홍보 실시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동친화도시를 추진 중인 도봉구는 올해로 8회를 맞은 도봉 창의과학축전(7.22.~7.27.)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아동권리 인식 조사 및 아동권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도봉구는 올해로 8회를 맞은 도봉 창의과학축전(7.22.~7.27.)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아동권리 인식 조사 및 아동권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

이번 아동권리 인식조사는 도봉구 내에 거주하는 아동과 구민이 아동권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이루어졌으며, 약 600여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습니다.

인식조사는 아동용, 성인용으로 나누어 설문을 진행하였고, 주요 설문내용은 아동의 권리와 아동친화도시의 인식 정도 및 아동이 누려야 할 권리 중 현재 도봉구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권리에 대한 질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는 본 인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봉구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방향 설정 등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진행한 아동권리 홍보부스에서는 아동의 권리, 홍보 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에게 유니세프에서 실제로 지원하는 구호물품 전시 및 VR(가상현실)체험, 물품 가상지원 다트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해 6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아동권리 실태조사 및 분석, 아동친화예산 분석, 아동·청소년 희망위원회 워크숍 실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운영을 하였습니다.

올해 8월에는 아동을 위한 독립적 대변기구의 역할을 수행할 비영리단체와 도봉구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할 예정이며, 아동 참여로 아동이 살기 좋은 도봉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문의 : 도봉구청 교육지원과(02-2091-236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