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위한 준비
도봉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도봉구가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토대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8일 월요일 도봉구는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식을 체결, 협력을 약속하였습니다.

협약은 유엔아동권리 협약에 기반한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사업에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등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도봉구내 아동권리 보장을 위하여 독립적 입장으로서 모니터링과 의견을 공유하고, 도봉구는 이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아동 권리 증진에 노력한다는 등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68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아동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표준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권리를 위한 다양한 옹호활동을 비롯 국내외 빈곤아동을 위한 지역개발사업, 교육사업, 구호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도봉구는 지난해 6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중입니다.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업무협약 또한 도봉구 내 아동 권리가 더욱 증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도봉구는 어린이재단의 역할을 적극 지원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이 행복한 도시 도봉구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 02-2091-23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