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청소년들 마을에서 평화를 배우다
도봉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평화의식 향상을 위한 우리마을 평화원정대 출범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법탐험활동  

도봉구는 「우리마을 평화원정대」를 출범하여 오는 9월1일(목) ~ 11월 2일(수) 까지 총 30회에 걸쳐 도봉구 지역청소년들의 법과 평화의식 증진을 위한 원정을 출발합니다.

도봉구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김월수)이 주관하는 우리마을 평화원정대는 학급별 2회기로 구성되어 1회기는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법탐험활동, 2회기는 함석헌기념관에서 비폭력·평화활동을 연계하여 진행하며,

도봉구청 교육지원과, 혁신교육지원센터, 문화체육과,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함석헌기념관, 도봉여성센터(창의·인성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자), 창경초등학교 등 지역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비폭력, 평화, 법 교육지원을 실시하는 민관학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도덕성 발달이 중요한 시기에 있는 초등학교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생활 속 법과 평화 활동을 통해 법·평화의식을 향상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이 도봉구 지역 청소년들의 법과 평화의식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의 : 도봉구청 교육지원과 (02-2091-23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