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 『도봉 교양대학』 제53강
조정래 소설가 “교육과 우리의 미래” 강연

10월 24일 오후 3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도봉교양대학은 이 시대 최고의 작가와 함께합니다. 한국 문학의 대하소설 '태백산맥'의 작가인 소설가 조정래 님이 도봉교양대학 강사로 나섭니다.  

조정래 님은 1943년 전남 승주군 선암사에서 태어났습니다. 197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단편집 『어떤 전설』, 『20년을 비가 내리는 땅』, 『황토』, 『한, 그 그늘의 자리』, 중편 『유형의 땅』, 장편소설 『대장경』, 『불놀이』 『인간 연습』, 『사람의 탈』, 대하소설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산문집 『누구나 홀로 선 나무』, 청소년을 위한 위인전 『신채호』, 『안중근』, 『한용운』, 『김구』, 『박태준』, 『세종대왕』, 『이순신』, 자전 에세이 『황홀한 글감옥』 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작가의 작품은 현대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성옥문학상, 동국문학상, 단재문학상, 노신문학상, 광주문화예술상, 동리문학상, 만해대상 등을 수상하였고, 영어 · 프랑스어 · 독일어 · 일본어 등으로 번역 출간돼 세계 곳곳에서도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교육과 우리의 미래'입니다. 최근 출간한 저서 '풀꽃도 꽃이다'에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을 담아냈는데, 이번 강연에서 이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는 관심 있는 도봉구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 강의입니다. 선착순 입장이니 늦지 않게 와주세요.

10월 24일 도봉교양대학은 소설가 조정래 님의 강연으로 꾸며집니다.

조정래 소설가의 '교육과 우리의 미래'
2016. 10.24.(월) 15:00 도봉구청 2층 대강당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 '도봉교양대학 제53강'
한국 문학의 거장, 대하소설 '태백산맥'의 작가

관심 있는 도봉구민 누구나 환영합니다!

조정래 소설가 학력 및 경력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 석사
1970. 현대문학에 소설 '누명'으로 등단
1981. '유형의 땅'으로 현대문학상 소설 부문상 수상
1983. '불놀이'로 대한민국문학상 수상
2003. 제7회 만해대상 수상
2014. 제1회 심훈문학상 수상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정글만리', '풀꽃도 꽃이다' 등 저술
문의 : 도봉구청 교육지원과(02-2091-23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