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2017년 3월,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가 열립니다!
-도봉구, 자치분권 리더 양성 위한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 오는 3월 23일 개강

도봉구는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공무원의 공직관을 변화시키고 생활 속에서 자치를 실행하는 자치분권 리더를 양성하고자 오는 3월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를 개설, 자치분권을 주제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합니다.

자치분권대학은 지방자치의 근간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과정으로, 지난해 시흥시에서 시범운영하여 공지자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습니다. 구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강생 모집은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도봉구민은 물론 인접 자치단체 주민들도 무료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구청 기획예산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 chs0712@dobong.go.kr )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치분권 기본과정은 오는 3월 23일 개강 예정이며, 5월 11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5.4. 휴강)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치분권 기본과정은 동·서양 지방자치의 역사, 이론적 배경, 자치분권을 위한 헌법개정, 자치분권과 언론, 주민자치와 마을자치 등 자치와 분권의 가치, 이론, 실제를 탐구하는 자치분권대학의 필수 과정입니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지방자치의 이론적 배경에서부터 현재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기획예산과 (☎ 02-2091-26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