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이제는 무수골도서관으로 불러주세요'
- 도봉1동어린이도서관, 개관6주년 기념행사...무수골도서관으로 명칭변경

도봉1동어린이도서관(관장 마연정)은 개관 6주년인 지난 3월 18일, ‘개관 6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무수골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재미있는 도서관,  꿈꾸는 도서관’을 표방하며 지난 2011년 3월 문을 연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은 개관 이후 지역 어린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감수성을 길러주는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매년 3월이면 주민과 함께하는 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해왔으며 6주년을 맞은 올해는 오후 2시부터 씨앗지역아동센터 소속 예그리나 오케스트라의 앙상블 축하 공연과 개관 6주년 기념 영상 상영, 벌룬 버블 마술쇼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올해 기념식에서는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의 명칭을 ‘무수골도서관’으로 공식적으로 변경하고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습니다.

무수(無愁)골은 지역 고유의 명칭으로 ‘근심 걱정 없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걱정 없이 책과 함께 자라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구 관계자는 인근에 비슷한 명칭을 사용하는 도서관들이 있어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행정적으로도 많은 불편을 초래해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밖에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도봉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unilib.dobong.kr/ ) 또는 도봉1동어린이도서관(☎02-3492-0078)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