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도로명주소 우리동네 골목길 투어' 확대 실시
-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금년에는 ‘가인 김병로길’과 연계한 ‘북부지방법원’ 코스 추가하여 총 15회에 걸쳐 운영

    

도봉구는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구에서 지정한 명예도로 탐방과 역사문화관광벨트를 연계한 ‘도로명주소 우리동네 골목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도로명주소 우리동네 골목길 투어’는 도로명주소로 찾아가는 도봉역사인물 탐구를 목표로 합니다.

구는 지난해 명예도로 네 곳 중 3개 코스를 운영했으며, 참여교사와 학생들로부터 도로명주소도 알고 도봉구 역사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올해는 참여대상을 관내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 모집하였고, 투어코스도 ‘가인 김병로길’과 연계한 ‘북부지방법원’ 코스를 새로 개발해 총 15회에 걸쳐 운영합니다.

행사는 전국 최초로 설치된, 구청 부동산정보과 내 ‘열린 도로명주소 홍보관’에서 시작합니다. 이후 명예도로와 우리동네 골목길을 탐방하며 현재 사용하는 도로명주소의 기본원리와 편리성을 배우고, 도로명주소로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기 등의 체험도 진행합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도봉역사인물로 지정한 명예도로와 기념관을 연계한 프로그램인데  ▲간송 전형필길 →간송옛집(구 전형필가옥) ▲김수영길 →김수영문학관 ▲함석헌길 →함석헌 기념관 ▲가인 김병로길 →북부지방법원을 견학하는 코스이며, 전문해설사와 함께해 학생들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역사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월 14일 초당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첫 투어를 시작했으며, 방학기간인 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입니다. 투어 사전에 참석자 전원 여행자보험 가입 및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합니다.

 

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를 도봉구 역사문화관광벨트와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미래에 주사용자가 될 초등학생들이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금년에 새로 추가된 ‘북부지방법원’ 코스 또한 초대 대법원장을 지낸 가인 김병로 선생의 업적을 기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학생들이 구의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부동산정보과 (☎ 02-2091-374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