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예술가의 '꿈' 플랫폼창동61에서 키운다
- 도봉구, 자유학기제 '문화예술' 진로직업체험 운영

도봉구가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플랫폼 창동 61’에서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오는 4월 25일 선덕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13개 중학교 1학년생 600여 명이 참여하게 됩니다.

이번 체험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현장직업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인 꿈여울과 함께 진행합니다.

참가생들은 ▲공연기획 ▲보컬트레이너 ▲악기연주 ▲일러스트레이터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5개의 문화예술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전문 멘토와 함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50석 규모의 공연장인 레드박스와 녹음실, 합주실, 쿠킹스튜디오 등 플랫폼창동61의 다양하고 특별한 공간을 활용해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도봉구는 지난해 3회에 걸쳐 4개 학교 127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문화예술 직업체험을 운영한 바 있습니다.

'플랫폼창동61'이 2016년 4월 개장하면서 일부 중학교만 참여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학생과 교사, 학교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바탕으로 관내 전체 중학교로 운영을 확대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플랫폼창동61에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진로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신경제사업과(☎ 02-2091-484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