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육아 자신감UP 도봉구, 전통육아교실 운영
- 5월 10일부터 24일,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전통육아교실’ 운영

도봉구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육아의 길을 잃고 불안해하는 신세대 엄마, 아빠를 위한 ‘잼잼 도리도리, 전통육아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통육아교실’은 교구와 장난감에만 집중, 아이와 살갑게 몸으로 놀아주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요즘세대 부모들에게 아이와 교감할 수 있는 애착시간을 갖게 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생후 3개월부터 12개월까지의 아이와 엄마 30명이 참여해 전통육아의 우수성, 단동십훈 전통놀이, 놀이로 배우는 베이비마사지 등 오감을 자극시키고 감각을 발달시키는 음악, 표현, 언어 등 다채로운 통합놀이로 운영됩니다.

 

단동십훈은 5천년 전 단군왕검 시대부터 내려온 전통육아법입니다.  단동십훈에는 손으로 하는 놀이가 많아 자연스레 아이의 뇌 발달을 활성화하며, 엄마와 아이 간 건강한 애착감을 형성한다고 EBS 다큐프라임을 통해 보도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부모집단이 서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정신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육아 노하우를 전달해 부모들에게 육아 자신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애착 육아를 통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아이 키우기 좋은 도봉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역보건과 (☎ 02-2091-45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